100만 사이버 보안 인증

100만 사이버 보안 인증으로 글로벌 인력 역량 격차 해소
Two people smilng at a phone

English  |  한국인  |  日本語  |  简体中文  |  Deutsch  |  español

ISC2는 100만 명을 대상으로 무료 ISC2 사이버 보안 인증 학습 과정과 시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활동해보세요. 시작하는 데 경력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기회를 제공하는 힘겹지만 보람찬 분야에 진출하기 위한 열정과 추진력만이 필요합니다.

ISC2는 사이버 보안 인력 역량 격차를 해소하고 현장에서 일하는 인력을 다양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100만 명에게 사이버 보안 인증 (CC) 온라인 자율 학습 과정 및 시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이버 보안 분야의 나날이 발전하는 DEI(다양성, 평등, 포용성)
인력의 다양성, 평등, 포용성을 장려하기 위해 ISC2는 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파트너 조직과 긴밀히 협력하여 사이버 보안에서 소외된 사람들에게 다가갈 것입니다. 저희는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약속한 분량의 절반인 500,000회의 학습 과정 등록 및 시험을 제공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본 DEI 노력에서 저희와 협력하고자 하는 조직은 inclusion@isc2.org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여정을 시작해보세요
100만 사이버 보안 인증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다음의 간단한 과정을 거치기만 하면 됩니다.

  1. 계정을 생성하세요. 이미 ISC2 계정이 있는 경우 로그인하세요.
  2. ISC2 지원자 신청서를 작성하고 관심 있는 인증 분야의 사이버 보안 인증을 선택합니다.
  3. 신청이 완료되면 ISC2 지원자가 됩니다. 가입은 무료이며 가입하면 공식 ISC2 사이버 보안 인증 온라인 자율 학습에 액세스하고 무료 인증 시험에 등록할 수 있는 코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원자 혜택 페이지에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U.S. $50의 연간 회비는 ISC2 지원자 상태 기간의 첫해 말에 납부해야 합니다.
  4. 시험에 합격하고 신청서를 작성한 뒤 $50 AMF를 지불하게 되면 세계 최대의 인증된 사이버 보안 전문가 협회인 ISC2의 인증받은 회원이 됩니다. 폭넓은 전문가 개발 리소스에 액세스하는 것으로 경력 전반에 걸쳐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시작하기

모든 학습자들의 필요를 충족하기 위해 특별 추가 내용이 포함된 사이버 보안 인증 온라인 자율 학습 번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이버 보안 인증 학습 번들을 확인해보세요.

Q: ISC2는 왜 입문자용 인증을 개발하고 있나요?

A: ISC2와 다른 조직의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우수한 사이버 보안 전문가가 부족하다는 결론이 계속 보고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다양한 요소 가운데 단 한 가지 해결책이 있다면 이는 학생, 경력을 시작하는 젊은 전문가 및 이직자를 포함한 지원자들이 이미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 및 실무자가 결정한 기본 사이버 보안 개념에 대한 숙련도를 고용주에게 입증할 수 있는 인증 체계를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 ISC2 사이버 보안 인증℠이란 무엇인가요?

A: ISC2 사이버 보안 인증은 인증 취득자가 사이버 보안 업계에서 보람 있는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고안된 사이버 보안 인증 자격입니다. 이 입문자용 인증은 고용주에게 초급 또는 중급 사이버 보안 역할에 필요한 기본 지식, 기술, 역량을 갖추고 있음을 증명합니다. 이 인증을 통해 직업에 대해 더 학습하고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Q: 이 기회에 참여해야 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요?

A: 사이버 보안 인증 입문자용 인증은 다음과 같은 사람들에게 이상적입니다.

  • IT 전문가
  • 이직자
  • 대학생 또는 최근 졸업자

Q: 이 인증을 취득하려면 어떤 경력을 가지고 있어야 하나요?

A: 다른 ISC2 인증과는 달리 입문자용 사이버 보안 인증을 취득하는데 경력은 필요 없습니다.


Q: 이 인증은 다른 기초 인증과 어떻게 다른가요?

A: 저희는 사이버 보안 업계에 새로 진출하는 사람들이 취득할 수 있는 인증에 대한 필요성이 여전히 존재한다고 생각하며 직접적인 IT 경험 없이 시장에 진출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용주는 해당 분야에 신입 사원을 고용할 때 그들이 올바른 기술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고 있으며 직장에서 새로운 기술을 학습할 수 있는 적성을 가지고 있다는 확신이 필요합니다. 또한 ISC2 인증 취득자는 세계 최대 인증된 사이버 보안 전문가 네트워크로부터 지지를 받는 ISC2 회원이 되어 경력을 쌓아가는 동시에 전문적 능력 개발과 더불어 새로운 업적과 자격 취득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온라인 자율 학습 과정에서는 무엇을 배울 수 있나요?

A: 온라인 자율 학습 과정에서는 녹화된 리뷰 세션을 통해 학습자에게 ISC2 사이버 보안 인증 시험 개요에 대한 내용을 소개합니다. 리뷰 세션은 승인받은 ISC2 강사가 주도하며 입문자용 사이버 보안 인증의 다섯 가지 영역을 다룹니다. 해당 세션은 학습자들이 사이버 보안 인증 시험 준비를 돕기 위해 특별히 고안되었습니다. 학습자들은 180일 동안 학습 과정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Q: 교육 과정을 시작하거나 완료하지 않고 시험을 치를 수 있나요?

A: 네, 준비되었다고 생각한다면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Q: 무료 시험에 어떻게 등록하나요?

A:
  • 먼저 ISC2 시험의 전담 글로벌 관리자인 Pearson VUE 계정을 생성하세요.
  • 인증을 선택하세요. CC: 사이버 보안 인증.
  • 시험 장소와 일정을 선택하세요.
  • 지원자 신청서를 제출한 후 얻은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세요.

Q: 학습 과정과 시험에서 어떤 주제를 다루나요?

A: 이 인증에는 아래에 나열된 다섯 가지 영역을 다룹니다. 시험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ISC2 사이버 보안 인증 시험 개요를 참고하세요.

  • 보안 원칙
  • 사업 연속성(BC), 재난 복구(DR), 사고 대응 개념
  • 접근 통제 개념
  • 네트워크 보안
  • 보안 관제

Q: 시험 분량은 얼마나 되나요?

A: 시험은 표준 선형 시험 형식으로 객관식 문항 100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든 선택적 휴식 시간 및 정보 화면 보기를 포함하여 최대 2시간 동안의 관리 시간이 주어집니다.


Q: 지원자가 시험 테스트 항목을 건너뛴 뒤 나중에 답을 해도 되나요?

A: 아니요. 시험 항목을 건너뛴 다음 나중에 돌아올 수는 없습니다.


Q: 시험 합격 여부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 지원자들은 시험을 마치면 테스트 센터에서 합격 여부를 알게 됩니다.


Q: 시험은 온라인으로 응시할 수 있나요?

A: 입문자용 사이버 보안 인증 시험은 ISC2 공인 Pearson VUE 테스트 센터에서만 대면 방식으로 응시할 수 있습니다


Q: 시험은 전 세계적으로 응시 가능한가요?

A: 지원자는 영어, 독일어, 일본어, 한국어, 중국어 간체자 및 스페인어 시험을 제공하는 모든 ISC2 공인 Pearson VUE 테스트 센터에서 입문자용 사이버 보안 인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Q: 시험은 여러 언어로 제공되나요?

A: 입문자용 사이버 보안 인증 시험은 현재 영어, 중국어 간체자, 독일어, 일본어, 한국어 그리고 스페인어로 제공됩니다.


Q: 무료 학습 과정 또는 시험 등록 권한을 다른 사람에게 양도할 수 있나요?

A: 아니요. 학습 과정과 해당 시험 등록은 귀하에게 제공되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동료들에게 100만 사이버 보안 인증 이니셔티브에 참여하도록 권장할 수는 있습니다.


Q: 시험에 합격한 후 사이버 보안 인증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은 무엇인가요?

A: 사이버 보안 인증 소지자는 인증을 유지하기 위해 3년간의 인증 주기 동안 45 CPE 학점을 취득해야 합니다. 1년에 15학점을 취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Q: 사이버 보안 인증 수수료는 얼마이고 언제 지불해야 하나요?

A: 사이버 보안 인증에 대한 연간 회비(AMF)는 U.S. $50입니다. 인증을 받으면 회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Q: 질문이 있는 경우 누구에게 문의해야 하나요?

A: 시험 과정이나 등록에 관한 추가적인 질문이 있는 경우 ExamAdministration@isc2.org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ISC2 멤버십에 관한 질문은 MemberSupportAPAC@isc2.org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 고용주로서 구직자가 이 인증을 받았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A: 이 시험에 합격한 사람들은 사이버 보안의 기본에 대한 지식, 기술 그리고 능력을 증명한 것이 됩니다. 또한 정책과 프로세스를 능숙하게 이해하고 있으며 사이버 보안 교육 및 개발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Q: ISC2 시험에 나이 제한은 있나요?

A: ISC2 시험은 만 16세 이상부터 지원할 수 있습니다.